위비체조 > 뱃살 타파! 슬림한 복부 만들기

뱃살 타파!

슬림한 복부 만들기

뱃살 타파! 슬림한 복부 만들기

최근 코골이 때문에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코골이 환자들은 보통 수면무호흡증을 동반하는데 이것을 수면호흡장애라고 한다. 수면호흡장애는 고혈압과 부정맥 등의 위험이 크다. 그리고 이 증상의 근본적인 원인은 뱃살, 바로 복부비만 때문이다. 복부비만은 복부에 과도하게 지방이 축적된 상태를 말한다. 보통 한국인은 허리둘레 기준이 남자 90cm(35.4인치),여자 85cm(33.5인치) 이상인 경우가 복부비만에 해당된다. 복부에 내장지방이 축적되는 이유는 과식, 운동 부족, 흡연, 유전적 영향 등 복합적이다. 찌기 쉽고, 빼기는 어려운 뱃살! 7월호 위비 체조에서는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는 우리가족을 위한 뱃살 타파! 복부운동을 소개한다.

레그 레이즈 Leg Raise

1. 벤치에 누워 벤티 윗부분을 두 손으로 잡는다.
2. 다리를 쭉 편 후, 하늘을 향해 최대한 들어 올린다. 이때 복부에 힘을 준다.
3. 저항을 느끼며 다시 원위치한다.

복부 지방 빼기 체조

1. 천장을 보고 편안히 눕는다. 양손은 머리 아랫부분을 잡거나 깍지를 끼우고, 무릎을 세운다.
2. 허리를 들고 20초 이상 버틴다. 복부 지방이 빠질뿐만 아니라 아랫배 근육이 강화된다. 10회 반복.

제공 : 우리은행

  • 위비톡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이 코너의 다른기사

위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