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비체조 > 가벼운 어깨 만들기 1분이면 OK

가벼운 어깨

만들기 1분이면 OK

온종일 책상에 앉아 컴퓨터를 들여다보거나 고개를 숙여 업무를 하고 있노라면, 온몸이 뻐근하니 뒤에서 누가 잡아당기기라도 하듯 천근만근이다. 아니나 다를까. 목을 좌우로 움직이니 ‘우두둑’ 소리가 나고 그마저도 움직이기 쉽지 않다. 평소 나쁜 자세와 운동 부족, 스트레스가 어깨와 목 결림으로 나타나고야 만 것! 목과 어깨에 걸친 근육은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빨리 풀어주지 않으면 결림이 더욱 심해질 수도 있으며, 반대로 한 곳만 풀어주어도 두 곳 다 시원해지는 효과가 나타나기도 한다. 구부정한 자세로 앉아서 엉덩이도 떼지 않고 일하는 우리가족이여! 위비 체조로 어깨와 목을 시원하게 풀어보자. 위비를 따라 한다면 오늘 하루는 가볍고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을 것. 자 그럼 함께 출발~ 붕붕~

어꺠 스트레칭

1. 양쪽 팔을 머리 위로 쭉 뻗는다. 오른손으로 왼손목을 잡은 후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왼팔을 머리 위로 죽 당긴다. 양쪽 어깨는 뒤에서 잡아당기는 듯 쭉 편다.
2. 위로 당긴 팔을 유지하면서 내쉬는 호흡과 함께 상체를 왼쪽으로 기울인다. 자연스러운 호흡으로 숨을 내쉴 때마다 조금씩 아래로 몸을 당긴다. 이때 왼팔을 위로 당기는 느낌은 그대로 유지한다.
3. 10초 동안 유지한 후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반대쪽 동작이 끝나면 같은 방법으로 3번 반복한다.

제공 : 우리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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