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비체조 > 장 건강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자세

장 건강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자세

마르자르야사나 자세

체온이 떨어져 위장운동이 활발해질 때 공복감을 빨리 느끼지 않게 해주는 자세

1. 무릎을 바닥에 대고 양다리를 골반 너비로 벌린 뒤 양팔을 앞으로 뻗어 바닥을 잡고 몸 전체를 테이블 모양으로 만든다.
2. 양손을 최대한 앞으로 뻗으며 상체 아래로 지그시 누른다는 생각으로 천천히 내리고 엉덩이는 위를 향해 올려 등을 늘려준다. 10초간 유지.

부장가야사나 자세

여러 번 반복하면 심리적으로 한 결 편해진 상태가 되어 식욕을 예방해 주는 자세

1. 엎드린 상태에서 다리는 골반 너비로 벌리고 팔꿈치는 접어 양손 바닥으로 가슴 옆 바닥을 지지한다.
2. 숨을 들이마시며 양손으로 바닥을 밀며 상체를 들어 올린다.
3. 가슴을 활짝 열어줌과 동시에 엉덩이에 힘을 주어 동작을 반복한다.

제공 : 우리은행

  • 위비톡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이 코너의 다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