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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대야에 숙면 취하는 법

장마가 물러가면서 열대야 현상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 때문에 정상적인 수면활동에 방해를 받아 쉽게 피로해지고 건강에 이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뜨거운 밤, 잠 못 들고 뒤척이고 있다면 다음 방법을 적극 활용해보자.

몸은 따뜻하게, 머리는 시원하게

취침 전, 베갯잇을 비닐 팩에 넣은 뒤 냉장실에 잠시 보관하여 차갑게 만들고 땀에 젖은 옷은 갈아입는다. 차가운 물로 손과 발을 헹구고 잠자리에 드는데, 이후 열대야 때문에 잠에서 깼다면 이마에 쿨링 젤을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된다.

과도한 알코올 섭취와 식사는 자제할 것

잠에 들기 위해 알코올을 섭취하면 체내 탈수현상을 부추겨 숙면을 방해한다. 과식을 하게 되면 과잉 소화활동으로 신체온도가 상승하고 땀을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적당히 식사하는 것이 좋다.

한낮엔 꼭 커튼을 치세요

한낮 동안 집안이 뜨거워지는 것을 막기 위해 커튼과 블라인드를 쳐야 한다. 하루 종일 내리쬐는 햇빛을 차단해 열을 막아주면서 냉방 비도 절약할 수 있다. 이후 늦은 오후에 창문을 열어 예열된 집안을 환기시키면 된다.

제공 : 웹브라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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