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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이 먹으면 좋은 과일 조합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과일 주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여러 과일을 섞으면 하나를 단독으로 먹을 때보다 영양도 맛도 더 좋아진다. 효능이 배가 되는 과일 조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혈압 안정이 필요하다면 멜론과 바나나

멜론과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해 혈압을 안정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고혈압 환자라면 나트륨 섭취에 신경 써야 하는데, 멜론은 체내에 있는 나트륨을 배출해 혈압 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그러나 만성 콩팥병 환자나 투석환자라면 이 조합은 피하는 것이 좋다.

숙취 해소에 좋은 오렌지와 토마토

토마토에는 혈압을 안정시키는 칼륨이, 오렌지에는 피로 회복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하다. 비타민 C는 과음으로 인한 체내 이물질 배출을 돕는다. 따라서 오렌지와 토마토를 함께 먹으면 술 마신 다음 날 숙취 해소에 좋다.

장 기능 활성화엔 파인애플과 복숭아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린’이라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있어 섭취한 음식을 소화시켜주는 기능을 한다. 복숭아에는 식물성 섬유질인 ‘펙틴’이 함유되어 있어 장의 활성화를 돕는다. 그러므로 두 과일을 함께 먹으면 장 기능이 활발해진다.

제공 : 웹브라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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